개요
베트남계 배우인 키호이 콴은 영화 인디아나 존스와 구니스로 화려한 아역배우로 출발했지만 다음 출연작들이 줄줄이 망하면서 영화계를 떠났다가 다시 영화계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줄거리는 전직 살인 청부업자에서 부동산 중개인으로 일하던 한 남자가 전 파트너아 재회하면서 형이 자신을 쫓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장르 : 액션, 코미디
출연 : 키 호이 콴, 아리아나 드보스, 무스타파 샤키르
러닝타임 : 83분
국가 : 미국
상영일자 : 2025년 2월 7일
시놉시스
부동산 중개인은 전 범죄 파트너가 불길한 메시지를 가지고 다시 나타난다.
그는 자신이 남겨둔 삶으로 다시 끌려간다.
범죄의 우두머리 형제도 그를 쫓고 있는 가운데,
그는 자신의 과거와 그가 완전히 묻지 못한 역사에 직면해야 한다.
등장인물
★마빈 게이블(키 호이 콴)
전직 살인범에서 성공적인 부동산 중개인으로 변신한 인물이다.
★Rose Carlisle (아리아나 드보스)
변호사이자 마빈의 여자친구입니다.
줄거리(결말O)
마빈 게이블은 최근 상사이자 친구면서 멘토인 클리프 쿠식으로부터 최고 명예를 받고 있는 부동산 중개인으로 그는 종종 냉소적이면서 우울한 비서 애슐리와 함께 하는데, 애슐리는 마빈의 격려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직장을 그만 두겠다고 협박아닌 협박을 합니다.
사실, 마빈은 소원해진 형인 앨빈인 일명 "너클스"가 운영하는 더 컴퍼니의 전직 암살자로
그는 젊은 변호사 로즈가 컴퍼니에서 돈을 훔친 후 제거해야 했지만, 그녀에 대한 사랑때문에 옛 삶을 떠나기 전에 도망치라고 합니다.
현재, 발렌타인데이 무렵에 마빈은 로즈에게서 편지를 받고, 이후에 칼을 휘두르는 암살자이자 집착을 하는 레이븐이 로즈의 행방을 찾기 위해 그를 고용합니다.
마빈은 레이븐을 기절시키고 사무실에 남겨둔채로 마빈은 짐을 챙기러 집으로 돌아가지만 킹과 오티스라는 두명의 요원이 그를 찾아오게 됩니다.
마빈은 로즈에게 잡히기 전에 두 사람을 물리치고 로즈는 그를 스트립 클럽에 있는 자신의 은신처로 데려가고 한편 애슐리는 레이븐과 그를 발견하고 사랑에 빠지게 되었고 애슐리는 레이븐의 작품에 대한 그녀의 애정에 감탄하게 됩니다.
클리프는 마빈의 집으로 가서 너클스를 만나서 마빈의 과거 생활 방식을 듣게 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클리프는 마빈의 변화를 존중하고 마빈이 형제라고 선언하자 너클스는 클리프를 죽이게 됩니다.
로즈는 마빈에게 너클스의 잦은 자금 세탁에 대한 엄청난 정보를 입수했다고 말하며,
그가 여러 파트너를 속이고 심지어 회계사인 키피 베츠까지 납치했다고 폭로하게 됩니다.
그녀는 또한 너클스의 오른팔 레니 멀로에게 협박을 가했는데 멀로는 너클스가 자신의 돈을 훔쳤다는 사실을 알아낼까봐 자신을 배신을 하게 되고 로즈는 키피의 정보를 이용해서
너클스를 완전히 무너뜨릴 계획으로 마빈이 예전처럼 자신을 도와주기로 합니다.
그렇게 마빈은 팔려고 하는 집들 중 하나에 숨어 있다가 이전에 마빈이 만났던 부부가 도착하게 되면서 마빈은 그들과 함께 일을 마무리해야 했습니다. 그는 레이븐이 애슐리와 함께 있다는 사실을 모른 채 애슐리에게 연락해서 서류를 가져오라고 했고, 키피는 탈출에 성공하게 되고 레니에게 연락을 해서 레니는 킹과 오티스에게도 함께 오라고 명령합니다.
로즈가 너클스와 맞서기 위해서 떠나자 레이븐, 애슐리, 오티스, 킹이 도착해 싸움이 벌어졌고 마빈의 과열된 라이벌 제프 잭스가 사망하게 됩니다. 마빈과 레이븐은 힘을 합쳐 오티스와 킹을 쓰러뜨리지만, 애슐리는 자신이 레이븐에게 반해 있어서 마빈과 레이븐의 싸움을 중단하라고 주장합니다. 이에 마빈은 로즈를 쫓아서 너클스의 은신처까지 가고,
두 사람은 너클스의 부하들의 상대로 싸우지만 멀로는 전사하게 됩니다.
형인 클리프를 살해했다는 사실을 깨닫은 마빈은 너클스와 마지막 싸움을 벌이고
결국 너클스의 승리로 끝나게 되고 로즈는 너클스가 속인 러시아 갱단에게 연락했고
그 결과 그들이 나타나서 자신을 데려갔다고 밝힙니다.
마빈은 마침내 로즈에게 사랑을 고백했고 자신의 과거와 미래를 자랑스럽게 받아드리게 됩니다.
평가
이 영화는 2025년 2월 7일 유니버설 픽처스를 통해 미국에서 개봉되었고
비평가들의 전반적인 평가는 좋지 않았고 박스오피스에서도 저조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1800만달러의 제작비로 전 세계적으로 17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평론가는 영화에 별 4개중 1개를 주면서 로맨틱 액션 코미디는 현대적인 광택을 지닌 복고풍 착취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어 하지만 판매하려는 로맨스 액션 코미디 그 어디에도 투자하지 않았다 라는 평이 있습니다.